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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

2주전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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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

주목을 받으려면 포트폴리오가 필수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은 온라인 존재감을 키우는 좋은 방법이다.

포트폴리오는 여러분의 기술과 프로젝트를 보여주는 데 사용된다.

이는 일자리, 프리랜서 일, 인턴십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포트폴리오란 무엇인가

포트폴리오는 이력서와 같은 목적을 가질 수 있다. 대부분의 이력서는 텍스트로 작성되는 반면, 포트폴리오는 쇼케이싱을 위한 것이므로 이미지가 있는 시각적이고 종종 이력서보다 더 자세하다.

여러분의 업무 경험을 보여주고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는 곳이다.

온라인 포트폴리오는 회사, 채용 관리자 및 채용 담당자에게 링크를 통해 공유되어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전문가로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이유

이는 온라인 존재감을 키우고 주목을 받는 좋은 방법이다.

이는 일자리를 얻거나 내 서비스에 고객을 유치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웹사이트로 온라인에 올리면 전 세계 사람들이 나를 찾을 수 있다.

포트폴리오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은 여러분의 경력에 ​​중요할 수 있다.

일자리를 찾을 때, 프리랜서로 일할 때, 새로운 고객에게 내 기술을 보여줄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역할은 다음과 같은 전문가다.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 소프트웨어 개발자
  • UX 디자이너
  • 그래픽 디자이너
  • 사진작가
  • 마케팅 전문가
  • 건축가
  • 작가들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섹션은 무엇입니까?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것을 만드는 방법은 내가 어떤 유형의 전문가인지, 누구를 위해 만들 것인지, 왜 만드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여러분은 테스트하고, 실패하고, 배워서 여러분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유형을 찾아내야 한다.

모든 유형의 포트폴리오에 필수적인 몇 가지 섹션은 아래와 같다.

1. 히어로 섹션

히어로 섹션은 사람들이 포트폴리오에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이다.

로고와 메뉴 아래에 표시된다.

히어로 섹션은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 왜 고객이 나와 협력해야 하는지, 내 서비스를 통해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는 “연락처”, “회의 예약” 등과 같은 행동 촉구 버튼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2. 나에 대한 정보 섹션

나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제공하자.

학력, 업무 경험, 프로젝트, 관심사 등의 주제를 포함하면 좋다.

무엇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내가 정말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적는다.

짧고 간단하게 쓰자.

3. 포트폴리오 섹션

내가 직접 작업한 프로젝트를 나열하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목록을 날짜별로 정렬하는 것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다른 논리적인 방식으로 정렬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다.

각 프로젝트에 역할, 수행한 작업, 프로젝트 결과 등 세부 정보를 추가한다.

만든 것을 보여주기 위해 가능한 경우 사진을 추가하면 더 이해하기 쉽다.

4. 나에게 연락하기 섹션

연락 방법과 장소를 알리자.

내 연락처 정보와 GitHub 프로필, LinkedIn, Youtube 등의 다른 연락 채널을 추가하자.

포트폴리오를 단계별로 만드는 방법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면 좋을지 알아봤으니 이제 다음 단계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처음부터 만들어 보자.

준비

어떤 코드 편집기를 사용할지 결정하고 환경을 설정하자.

먼저 index.html 파일을 만들어놓자.

1단계: HTML 뼈대 추가

웹사이트의 시작점인 HTML 뼈대가 될 코드를 입력하자. 이는 코드를 보관하고 인터넷에 제대로 표시되도록 보장하는 구조다.

2단계: 탐색 바 추가

탐색 바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간략하게 표현한 것이다.

이것은 방문객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 중 하나다.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찾고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잘 구성된 탐색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방문자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말이다.

3단계: 히어로 섹션 추가

히어로 섹션은 탐색 바와 함께 사람들이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섹션이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한 짧은 정보가 포함되어야 한다.

  • 나는 누구인지
  •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 내 직업은 무엇인지
  • 왜 나와 함께 일해야 하는지

1인칭 으로 ​​짧고 간단 하게 쓰자.

히어로 섹션에서 선호되는 추가 항목은 다음과 같다.

  • 눈길을 끄는 그래픽을 배경으로 사용하거나 텍스트와 나란히 배치한다.
  • 포트폴리오의 콘텐츠나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로 연결되는 액션 버튼이다.

4단계: 내 정보 섹션 추가

이 섹션에서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콘텐츠를 개인화 하고 나 대해 더 자세히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 포함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내 소개
  • 전문가로서 나는 누구인지
  • 내 학력
  • 내 기술
  • 내 업무 경험(현재, 과거)
  • 내 취미
  • 내 목표와 야망

어떤 면에서 “나에 대한 소개” 섹션은 이력서를 간략하게 요약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1인칭으로 ​​나 대해 써보자.

개인화하고 사람들이 나를 사람으로서 이해하도록 만드는 것이 나에게 더 많은 관심을 불러올 수 있다.

5단계: 업무 경험 섹션 추가

직무 경험 섹션은 내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 지식, 역량을 강조한다.

여기에 추가할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프로젝트 이름, 프로젝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포함한 프로젝트 링크.
  • 제목, 짧은 설명과 함께 작성한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링크.
  • 내가 받은 상 또는 업적.
  • 내 업무와 성과를 강조하는 것은 나를 위한 기회를 만드는 방법이다.
  • 이미지나 그래픽과 같은 시각적 표현.
6단계: 연락처 섹션 추가

연락처 섹션은 방문자가 나에게 연락할 수 있는 섹션이다.

방문자가 나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포함해야 한다.
연락처 양식을 통해서든 다음과 같이 내 연락처 정보를 적어두는 방식이든 다 좋다.

  • 주소
  • 이메일
  • 전화 번호
  • 예를 들어 Github 프로필, LinkedIn 프로필, Youtube 프로필 등이 있다.
7단계: 바닥글 섹션 추가

바닥글은 사소한 섹션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모든 웹사이트의 중요한 섹션이다.

이는 내 웹사이트 목표와 방문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중요한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다.

저작권에 대한 기술 정보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지만, 다음과 같은 다른 정보를 포함할 수도 있다.

  • “개인정보보호정책” 페이지로의 링크
  • “이용 약관” 페이지로의 링크
  • 연락처 정보
  • 웹사이트 탐색 링크
  • 소셜 네트워크 링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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