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HTML5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몇몇 요소가 제대로 보이도록 JScrip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브라우저 설정에서 스크립트 기능이 꺼져있으므로, 현재 페이지를 제대로 확인하시려면 스크립트 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HTML 그래픽 - 필터

HTML 그래픽 – 필터

4주전 작성

SVG 필터

SVG 필터 – <filter>

SVG 필터는 SVG 그래픽에 특수 효과를 추가하기 위해 사용한다.

모든 SVG 필터는 <defs> 요소 안에 정의된다. <defs> 요소는 “definitions”의 약자로, 특별한 요소 (필터 등)의 정의를 포함한다.

<filter> 요소는 SVG 필터를 정의하기 위해 사용한다. <filter> 요소는 필터를 식별하는 필수 id 속성을 가진다. 그런 다음 그래픽/이미지는 사용할 필터를 가리킨다.

이후, <filter> 요소 안에 그래픽에 적용할 하나 이상의 필터 효과를 넣는다 (아래 표에서 필터 효과 요소 목록을 볼 수 있다).

예제

여기서는 <feGaussianBlur> 필터를 사용하여 SVG 그래픽을 흐리게 만든다.

<svg height="100" width="100" xmlns="http://www.w3.org/2000/svg"&gt;
<defs>
<filter id="f1" x="0" y="0">
<feGaussianBlur in="SourceGraphic" stdDeviation="15" />
</filter>
</defs>
<rect width="90" height="90" fill="red" filter="url(#f1)" />
</svg>

SVG 필터 효과 요소

SVG에서 사용 가능한 필터들은 다음과 같다.

이름 설명
<feBlend> 특정 혼합 모드로 두 그래픽을 결합한다.
<feColorMatrix> 변환 매트릭스에 기반하여 색상을 변경한다.
<feComponentTransfer> 각 픽셀에 대해 구성 요소별로 데이터를 다시 매핑한다. 밝기, 대비, 색상 균형 등을 조정할 수 있다.
<feComposite> 합성 연산을 사용하여 이미지 공간에서 두 입력 이미지의 픽셀별 조합을 수행한다.
<feConvolveMatrix> 매트릭스 컨볼루션 필터 효과를 적용한다 (흐림, 가장자리 감지, 선명도, 엠보싱 및 베벨링 포함).
<feDiffuseLighting> 알파 채널을 범프 맵으로 사용하여 그래픽에 조명을 적용한다.
<feDisplacementMap> in2 속성의 그래픽에서 픽셀 값을 사용하여 in 속성의 이미지를 변위시킨다.
<feDistantLight> 조명 필터 프리미티브인 <feDiffuseLighting> 또는 <feSpecularLighting> 내에서 사용할 원거리 광원을 지정한다.
<feDropShadow> 그래픽의 드롭 섀도우를 생성한다.
<feFlood> flood-color 및 flood-opacity 속성으로 정의된 색상과 불투명도로 필터 하위 영역을 채운다.
<feGaussianBlur> 그래픽을 흐리게 만든다.
<feImage> 외부 소스에서 그래픽 데이터를 가져와 픽셀 데이터를 출력으로 제공한다.
<feMerge> 입력 그래픽 레이어를 혼합한다 (필터 효과를 순차적으로가 아닌 동시에 적용).
<feMergeNode> 다른 필터의 결과를 가져와 부모 <feMerge>에 의해 처리되도록 한다.
<feMorphology> 그래픽을 침식하거나 확장한다 (두껍게 또는 얇게 만드는 효과).
<feOffset> 입력 그래픽을 오프셋한다.
<fePointLight> 점 광원 효과를 생성할 수 있는 광원을 지정한다.
<feSpecularLighting> 알파 채널을 범프 맵으로 사용하여 소스 그래픽에 조명을 적용한다.
<feSpotLight> 스포트라이트 효과를 생성할 수 있는 광원을 지정한다.
<feTile> 입력 그래픽의 반복 패턴으로 대상 사각형을 채운다.
<feTurbulence> Perlin 난류 함수로 그래픽을 생성한다.
참고
Mingg`s Diary
밍구
공부 목적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