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HTML5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몇몇 요소가 제대로 보이도록 JScrip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브라우저 설정에서 스크립트 기능이 꺼져있으므로, 현재 페이지를 제대로 확인하시려면 스크립트 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툴바 없애기
워드프레스 툴바 없애기
2년전 작성
2년전 수정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만들면 모든 로그인 사용자들에게 상단에 툴바가 보인다.

진짜 너무 안이쁘고 너무 거슬림….

그래서 이걸 없애기로 마음 먹었으니 방법을 알아보자.

목차

워드프레스 툴바 가리기

대시보드

귀찮아도 일단 방법 정리를 해보자면, 관리 페이지 » 사용자 » 도구 모음 » 사이트를 볼 때 도구모음을 보기 : 체크 해제.

이렇게 설정할 수 있다. 가입을 아예 안받으면 그냥 코드 넣기 귀찮으니 관리 페이지에서 설정 바꾸는것도 괜찮을듯.

그러나 나는 각각의 사용자 편집하기 눌러야 이 툴바 관련 옵션이 보이는데… 하나하나 체크 해제하기 귀찮다.

functions.php

아래에 설명하는 단계들은 테마의 functions.php를 수정하여 진행한다.

모든 사용자에게 툴바 가리기

모든 사용자에게 다 워드프레스 툴바가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다.

function fn_admin_bar()
{ 
  return false;
}
add_filter('show_admin_bar', 'fn_admin_bar');

관리자 제외하고 툴바 가리기

관리자에게는 툴바가 보이고 다른 사용자들에게 툴바를 가리는 코드도 있다.

function fn_admin_bar()
{
  return (current_user_can("manage_options"))? true : false;
}
add_filter('show_admin_bar', 'fn_admin_bar');

역시나 나는 functions.php에 추가해주는게 훨씬 간편한 것 같다.

참고

Mingg`s Diary
밍구
공부 목적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