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HTML5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몇몇 요소가 제대로 보이도록 JScrip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브라우저 설정에서 스크립트 기능이 꺼져있으므로, 현재 페이지를 제대로 확인하시려면 스크립트 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리비전 삭제, 개수 제한, 자동 저장 시간 변경, 비활성화 하기
워드프레스 리비전 삭제, 개수 제한, 자동 저장 시간 변경, 비활성화 하기
2년전 작성
2년전 수정

워드프레스 리비전 삭제, 개수 제한, 자동 저장 시간 변경,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워드프레스 포스트를 작성할 때 리비전이 너무 많이 쌓인다.

리비전(Revisions)이란, 워드프레스에서 포스트와 페이지를 쓰고 편집할 때 변경 사항이 60초마다 자동으로 저장하고 블로그의 각 포스트나 페이지에 대해 25개의 리비전을 저장한다.
리비전을 사용하면 이전 버전의 페이지 또는 포스트로 되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 리비전이 많이 쌓이면 DB 용량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삭제를 한 번씩 하고있다.
그리고 리비전이 수정할 때 너무 많이 보여서 신경쓰이니까 아예 리비전 개수 제한 해버리려고 한다.

목차

SQL Query문 이용

워드프레스 리비전 삭제 할 때 플러그인도 이용할 수 있으나 나는 플러그인 이용을 최소화 하고싶어하는 사람이기때문에 phpMyAdmin으로 들어간 후 SQL Query문을 작성하여 리비전을 삭제할 수 있다.

리비전 삭제

DELETE FROM wp_posts WHERE post_type = "revision";
DELETE FROM wp_6_posts WHERE post_type = "revision";
사용된 코드 설명
DELETE
:
삭제하는 SQL 쿼리문 시작.
FROM wp_posts
:
wp_posts 라는 DB 테이블을 찾는다. 워드프레스 최초 설치시 DB 접두어를 기본 값 ‘wp_’으로 하지 않았다면 변경 필요. 만약 멀티 사이트를 이용 중이라면 wp_6_posts와 같이 테이블을 변경해준다.
WHERE post_type = “revision”
:
post_type이 “revision”인 것을 찾는다.

wp_config.php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root 폴더에 wp_config.php 파일이 있다.

이 파일에 아래 코드를 추가하여 리비전 개수 제한, 자동 저장 시간 변경, 비활성화 할 수 있다.

리비전 개수 제한

define('WP_POST_REVISIONS', 5);
사용된 코드 설명
‘WP_POST_REVISIONS’, 5
:
워드프레스 리비전을 5개까지만 저장한다.

리비전 자동 저장 시간 변경

define ('AUTOSAVE_INTERVAL', 300);
사용된 코드 설명
‘AUTOSAVE_INTERVAL’, 300
:
자동 저장 시간을 300초 = 5분으로 설정한다.

리비전 비활성화

define('WP_POST_REVISIONS', false);
사용된 코드 설명
‘WP_POST_REVISIONS’, false
:
워드프레스 리비전을 하나도 저장하지 않는다.
참고

Mingg`s Diary
밍구
공부 목적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