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HTML5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몇몇 요소가 제대로 보이도록 JScrip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브라우저 설정에서 스크립트 기능이 꺼져있으므로, 현재 페이지를 제대로 확인하시려면 스크립트 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포스트, 페이지 수정일시, 며칠 전 추가 하는 방법
포스트, 페이지 수정일시, 며칠 전 추가 하는 방법
2년전 작성
2년전 수정

포스트, 페이지에 수정일시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나는 포스트에 수정일이 들어가는게 좋더라. 그래야 언제 수정한지 볼 수 있고 업데이트도 할 수 있고….
수정일이 안보이면 데이터 비교해보면서 확인해야되서 엄청 귀찮다. 그러니 나에게는 정말 꼭 필요한 정보다!

수정일 추가

수정일 추가를 하기위해 page.php, single.php 파일, archive.php 파일 등에 php 코드를 추가해야한다.

php 코드 추가

$u_time = get_the_time('U'); 
	$u_modified_time = get_the_modified_time('U'); 
	echo "수정일시: "; 
	the_modified_time('Y-m-d a g:i');
사용된 코드 설명
get_the_time();
:
게시물이 작성된 시간을 검색하는 데 사용할 형식이다. ‘G’, ‘U’ / PHP 날짜 형식을 인식한다.
‘U’
:
협정 세계시(UTC)부터 지금까지 경과한 시간을 초로 환산하여 정수로 나타낸다. ‘G’로 입력시 그리니치 평균시(GMT) 혹은 그리니치 표준시(GMT)는 협정 세계시(UTC)의 기준 시간대다.
get_the_modified_time
:
포스트 수정일시 불러오는 함수.
the_modified_time(‘Y-m-d a g:i’);
:
Y-m-d a g:i는 Y: 년도, m: 월, d: 일, a: 오전/오후, g: 시간, i: 분을 의미한다. 필요한것만 넣으면된다.

며칠 전

한 달 전, 2일 전, 2시간 전 등 지난 시간이 얼마나됬는지 보여주는 코드를 알아보자.

작성자, 수정일 모두 이 코드로 사용할 수 있다.

날짜도 좋긴하지만…. 이거로 그냥 바꿔봐야지!

PHP 코드 추가

printf(
    esc_html__( '%s 전' ),
    human_time_diff( get_the_modified_time( 'U' ), strtotime( wp_date( 'Y-m-d H:i:s' ) ) )
);
사용된 코드 설명
__( ‘%s 전’ )
:
__() 함수 이용하여 time을 번역한다. 전 대신 ago인데 번역 안되서 그냥 전으로 넣었다.
human_time_diff()
:
협정 세계시(UTC)부터 지금까지 경과한 시간을 초로 환산하여 정수로 나타낸다. ‘G’로 입력시 그리니치 평균시(GMT) 혹은 그리니치 표준시(GMT)는 협정 세계시(UTC)의 기준 시간대다.
get_the_modified_time(‘U’)
:
포스트 수정일시 불러오는 함수.
strtotime()
:
날짜 형식대로 불러온다. 날짜 계산도 가능하다. Now, +1 second, +1 day, +1 week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음수값도 사용할 수 있다.
strtotime(“2022-01-01 +1 days”)
:
2022-01-01 기준으로 하루 뒤. 앞에 날짜를 기재하지 않을시 현재 날짜 기준으로 날짜를 계산한다.
wp_date( ‘Y-m-d H:i:s’ )
:
날짜를 검색 한다. Y-m-d H:i:s는 Y: 년도, m: 월, d: 일, H: 시간, i: 분, s: 초를 의미한다.
get_the_modified_time( ‘U’ )
:
수정일을 불러오는 함수. get_the_time(‘U’)를 사용하면 작성일을 불러올 수 있다.
참고

Mingg`s Diary
밍구
공부 목적 블로그